미국 주식 양도세
미국 주식은 국내 주식과 달리, 일정 금액 이상의 수익을 실현한 경우 이에 대한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이러한 세금을 양도소득세(양도세)라고 하는데요.
양도세 납부 기간, 납부 방법, 그리고 양도세 절세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각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
양도세의 경우 기한 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20% 가산세가 붙기 때문에 반드시 기한 내에 납부해야 합니다.
따라서 미국 주식을 이미 하고 있거나 앞으로 할 계획이 있다면 양도세에 대해 미리 알아두는 것을 추천 드려요!
자주하는 질문
Q) 양도세는 주식을 팔 때마다 내야 하나요?
아닙니다. 양도소득세는 주식을 매도할 때마다 납부하는 것이 아니라 연간 거래로 발생한 순수익에 대해 계산됩니다.
Q) 손실이 난 종목을 팔아도 세금 계산에 영향을 주나요?
네, 손실이 난 종목을 팔아도 세금 계산에 영햐응ㄹ 미칩니다. 즉 손실이 난 종목이 있다면 이를 매도하여 최종 과세 대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Q) 양도세를 납부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양도세를 납부하지 않으면 가산세가 부과되므로 정해진 기한 내에 반드시 납부해야 합니다.